ChangeCorea
로그인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셨나요?
회원가입
새헌법쓰기 안내
로그인 정보가 없습니다.
씨알재단
인사말
씨알재단은 류영모 선생과 함석헌 선생의 뜻을 이어가고자 만들어진 공익법인입니다. 씨알재단은 정치와 경제의 바탕은 문화이고 문화의 뿌리는 정신이라는 생각을 갖고 류영모와 함석헌의 철학에서 드러나 깊은 정신세계인 씨알사상을 탐구함으로서 대한민국이 건전한 민주주의 국가로 발전하고 한반도가 평화적으로 공존공생하면서 공영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씨알재단 이사장 김원호
흥사단
인사말
헌법은 국가 운영시스템을 결정하고 우리 국민들의 삶을 규정하는 최고 규범입니다. 구한말 도산 안창호 선생은 조선왕조가 몰락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신민(新民)과 신국(新國)을 제창하셨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1907년의 신민회입니다. 또한 1919년 상해 임시정부의 임시헌장 제정을 주도하셨습니다. 우리는 대한민국 임시헌장 제1조에 “대한민국은 민주공화제로 한다”라는 조항을 넣은 분도 도산 선생임을 확신합니다.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는 촛불 시민혁명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개헌을 통해 진정한 민주주의의 구현을 위한 제도적 틀을 갖추는 일입니다. 이번 개헌은 국민 기본권의 강화, 직접민주주의 제도화, 지방분권의 실현, 정치개혁와 연계한 개헌이 되어야 합니다. 이 싸이트의 지향은 “개헌안을 우리 시민들이 주도해서 만들자”입니다. 

이제 곧 3.1혁명과 상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다가옵니다. 제헌의회를 비롯하여 지난 9차에 걸친 개헌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체제가 정립되어온 역사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10차 개정 헌법은 촛불 시민혁명의 완성이자 주권재민(직접 민주주의), 삼권분립(견제와 균형), 법치주의라고 하는 민주주의의 일반 원리가 가장 잘 작동하는 헌법으로 개정되길 소망합니다. 네티즌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흥사단 이사장 류종열
소개
2016년 겨울과 2017년 봄의 상황은  우리 씨알들에게 새로운 결정을 내리도록 요구해왔습니다. 그래서 우리 씨알들은 공동체를 위기에서 구하고자 촛불을 들었습니다. 그 촛불시민혁명의 정신은 헌법개정에 의해 완성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헌법개정과정에 참여해야하지 않겠는가하는 것이 하나의 화두로 다가왔습니다. 그 고민을 거듭하다보니 인터넷 플랫폼을 기반으로하는 [국민주권새헌법] 사이트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씨알재단과 흥사단은 국민주권새헌법 사이트(www.changecorea.co.kr)가 헌법개정의 대표성을 명확히 하고 헌법개정 공론화에 기여하길 바랍니다.
Mission
국민주권새헌법의 미션
국민이 헌법제정 권력자이자 헌법개정 권력자임을 다수의 국민들에게 알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으며,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민주적 정당성을 회복시킨다.
Vision
국민주권새헌법의 비젼
촛불시민혁명의 정신을 이어받아 국민표결, 국민발안, 국민소환의 직접 민주주의 요소를 10차 헌법개정에 반드시 집어넣어 대의정치의 한계를 극복한다.